2035년 내연기관차의 종말…휘발유·경유차 등록 못한다
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0072616405818397&vgb=autom
며칠 전에 서울시에서 2035년부터 휘발유, 경유차 등 내연기관차 등록을 불허한다는 기사가 나왔어요.
노르웨이는 2025년, 덴마크와 네덜란드는 2030년, 영국은 2035년, 프랑스는 2040년 엔진차 판매와 등록을 금지한대요.
정말 전기/수소차의 시대가 성큼 다가오는 것을 느낍니다.
이대로 눈만 꿈뻑꿈뻑 뜨고 있으면 혼자 도태될까봐 좀 두려움도 생기네요.
이에 전기차의 핵심 2차 전지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려고 합니다.
공부한 내용 공유드리는 것이니 부족하더라도 양해해주세요 :-)
일단, 작은 단위부터 시작하면
https://www.samsungsdi.co.kr/column/all/detail/55269.html
리튬이온 배터리의 4대 요소는 양극, 음극, 분리막, 전해액 이렇게 나눠져 있습니다.
그리고 이 4대 요소를 알루미늄 케이스에 넣어서 만든게 배터리 셀이고요.
아래는 각 요소의 국내 상장 주식입니다.
양극재
-에코프로비엠
-엘앤에프
-코스모신소재
-포스코케미칼
음극재
-포스코케미칼
전해질
-솔브레인
-후성
분리막
-SK이노베이션
배터리셀
-삼성SDI
-LG화학
-SK이노베이션
각각 요소에서 조금 더 파고 들어가면 작은 요소를 볼 수 있는데요
▲ 2차전지 단면도와 동박. 출처=SK(주)
음극재에 포함되는 동박이 있고요,
동박
-일진머티리얼즈
-SKC
성능을 높이기 위한 전해액 첨가제도 필요하다고 하네요.
첨가제
-천보
-나노신소재
-대주전자재료
2차 전지 공부해야하는 이유와 각 요소, 해당 기업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포스팅 해봤습니다.
다음 번엔 더 공부해서 밀도있는 자료를 업로드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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